본문 바로가기
디즈니플러스, 랭킹 스토리

세계 최고의 커피 원두 콩 TOP10

by twobins 2021. 11. 8.

세계 최고의 커피 원두 콩 TOP10


 

세계 최고의 아라비카 원두를 국가별로 소개하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TOP10으로 표현을 하였지만 맛의 선호, 비선호는  개인 취향의 영역이라 

 

세계적으로 소비가 많고 인기가 많은 커피 10가지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TOP 10) 케냐 AA 커피


 

 


분명히 세계 최고의 프리미엄 커피 원두 중 하나인 이 커피는 마지막에 나열되지만 확실히 세계 최고의 커피 중 가장 작은 것은 아닙니다. 

케냐 AA 커피 는 케냐의 높은 고원 해발 2,000피트 이상에서 재배됩니다.

 AA는 케냐 커피 등급 시스템에서 가장 크기가 큰 원두를  말하며 , 원두의 지름이 0.6cm보다 조금 더 크기가 큽니다.

최고의 로스트: 미디엄

최고의 케냐 AA 커피는 세계에서 가장 밝은 맛의 커피를 느끼게 해 줍니다.

 

기분 좋은 산도와 함께 풀 바디와 강하고 풍부한 맛을 보여줍니다. 

케냐 AA의 아로마는 플로럴 톤으로 향기 역시 좋습니다.

 

 

TOP 9) 과테말라 안티구아 커피


 

 


해발 4,600피트 이상의 고지에서 재배되는 과테말라 안티구아 커피콩의 등급은 엄격한 경질 콩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뛰어난 프리미엄 커피인 안티구아는 풀 바디(보통 중미 커피보다 더 진함)의 최고의  과테말라 커피 품질과 종종 풍부하고 벨벳 같은 매운맛을 보여줍니다.

 

반응형


최고의 로스트: 미디엄

과테말라 커피는 자연적으로 부드럽고 맛이 좋으며 미디엄 로스트에 적합합니다.

 또한 커피 한 잔에 기분 좋은 스모키 한 맛을 만드는 다크 로스트와도 잘 어울립니다.

 

 

TOP 8) 에티오피아 예가체프 커피


 


향긋하고 스파이시한 최고의 이르가체프 원두는 가벼운 바디감으로 달콤한 맛과 향으로 유명합니다.

커피는 해발 5,800피트에서 6,600피트까지의 고도에서 습식 가공되고 재배됩니다.

Ethiopian Yirgacheffee는 강렬한 산도와 함께 강렬하고 깨끗한 풍미와 꽃 향,

약간 견과류나 초콜릿 같은 느낌을 느끼게 해 줍니다.

Yirgacheffe 커피는 거칠고 에티오피아 Harrars와 대조적으로 높은 톤과 감귤 향이 느껴지기도 합니다.

최고의 로스트: 미디엄-다크

진하고 달콤한 커피를 선호한다면 미디엄 다크 로스트 또는 다크 로스트를 추천합니다.

미디엄 로스팅을 선택하면 커피콩의 섬세한 품질이 빛나고 밝은 산도가 향상됩니다.

 

 

TOP  7) 에티오피아 하라르 커피



스파이시하고 향이 좋으며 묵직한 바디감의 에티오피아 하라르 커피는 해발 4,500~6,300피트의 고지대의 에티오피아 남부에서 재배된 건조 가공(천연 방식으로) 아라비카 커피로 야생의 이국적인 커피 맛을 느끼게 해 줍니다.

드라이 가공을 통해 드라이한 레드와인과 같은 과일 맛을 내고, 잔에 울려 퍼지는 찐한 맛이 느껴집니다.

최고의 로스트: 미디엄

날카롭고 대담한 Ethiopian Harrar는 카다멈, 계피, 살구, 블루베리 잼, 설탕에 절인 과일을 포함한 향신료 톤의 복합성을 보여줍니다. 일부 Harrar는 매우 풍부하고 다크 초콜릿의 색조를 보입니다.

 

 

TOP 6) 모카 자바 커피



아마도 가장 유명한 커피 원두 블렌드인 모카 자바에는 아라비아(예멘) 모카커피와 인도네시아 자바 아라비카 커피가 포함됩니다. 

두 커피는 상호 보완적인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모카와 자바 커피콩의 전통적인 블렌드는 복잡하면서도 균형 잡힌 맛을 느끼게 해 줍니다.

 

반응형


최고의 로스트: N/A(이것은 블렌드입니다)

 

TOP 5) 술라웨시 토라자 커피


 


이 커피는 술라웨시의 남동부 고지에서 재배됩니다.

풀 바디와 풍부하고 풍부한 풍미로 가장 잘 알려진 술라웨시 토라자 커피콩 은 균형이 매우 잘 잡히며 다크 초콜릿과 잘 익은 과일의 맛을 느끼게 해 줍니다.

산도는 낮은 편에 속하지만 수마트라 커피보다 바디감은 적고 약간 더 신맛이 있으며 일반적인 자바 아라비카 커피보다 흙 맛이 강합니다.

토라자(Toraja)의 소박한 단맛과 묵직한 과일 향이 특징이며 깊은 맛을 만들어냅니다. 

토라자 커피의 경우 다크 로스트를 권장합니다.

최고의 로스트: 다크

 

 

TOP 4) 수마트라 만델링 커피


 

풀 바디와 낮은 산도를 나타내는 수마트라 만델링 원두는 부드럽게 마시는 커피로 가장 잘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단맛과 풀, 흙의 풍미, 복합적인 향으로 유명합니다. 

커피는 토바 호수 근처 수마트라 중북부 린통 지역에서 재배됩니다.

최고의 로스트: 다크

다크 로스트에서 발생하는 캐러멜 라이징은 흙 같은 허브 풍미를 느끼게 해 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수마트라 커피는 바디감이 풍부하고 산도가 적은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최고의 저산성 커피가 될 것입니다.

 

TOP 3) 니카라과 커피



요즘 인기가 많은 커피 중 하나인 니카라과로 , 높은 평가를 받은 여러 커피를 개발했습니다.

이 최고 등급의 중앙아메리카 국가에서 생산되는 최고의 커피는 일반적으로 초콜릿(다크, 거의 카카오와 비슷함)과 사과 및 베리와 같은 과일의 향을 나타냅니다.

 

반응형


최고의 로스트: 다크

더 진한 로스트는 초콜릿과 과일 풍미를 보완합니다.

 

 

TOP 2) 하와이 코나 커피



하와이 빅 아일랜드의 마우나 로아와 후 알랄 라이 화산의 비옥한 경사면에서 해발 약 2,000피트에서 재배되는 최고의 하와이 코나 커피콩 은 풍부하면서도 가볍고 섬세한 맛과 복합적인 향으로 유명합니다.

 농장마다 자체 브랜드로 약간 다른 커피가 있지만 블렌딩 해서는 안됩니다.

최고의 로스트: 미디엄

미디엄 바디와 균형이 잘 잡혀 있으며 밝고 경쾌한 산도와 함께 잔에 담겨 있습니다. Kona 커피는 종종 버터향과 탁월한 아로마 피니시와 함께 미묘한 와이너리 톤을 보여줍니다.

 

TOP 1) 탄자니아 피베리 커피



메루 산과 킬리만자로산에서 재배되는 탄자니아 피베리 원두는 미디엄 바디와 유쾌한 과일향의 산도를 지닌 밝은 아라비카 커피입니다. 

최고의 탄자니아 커피는 깊고 풍부한 맛을 가지고 있으며, 

종종 블랙 커런트의 힌트를 드러내며 초콜릿으로 부드러워진 다음 커피의 여운과 달콤한 피니시와 혼합됩니다.

최고의 로스트: 미디엄

 

TOP 0) 세계에서 가장 맛있는 커피


간단히 말해 정답은 없고 명쾌한 해답 또한 없습니다.


맛은 지극히 개인의 취향입니다.

 

반응형

 

그렇기 때문에 누군가가 "어떤 커피 가 최고다"라고 말할 때 

실제로 의미하는 것은 "그 커피 가 내 입맛에 딱 맞아! "라고 말하는 것과 같습니다.


세계에서 가장 맛있는 커피를 마실수 있는 방법은

 

가장 원할 때 원하는 장소에서 마시는 것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일하며 잠깐의 휴식을 취할 때 마시는 커피

좋은 카페를 찾아서 여유와 함께 느껴보는 커피

 

바로 그게 그 순간 세계에서 가장 맛있는 커피가 아닐까요?

 

 

 

반응형

댓글